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광장

보도자료

[협회 유관기관] 한국대학언론협의회, 대학생 탐사보도의 새 지평, “한국대학언론협의회 공모전 시상식 성료”

관리자 2024-12-30 조회수 440


보도자료

2024년 12월 30일 ()

 

보도수신 후 즉시

총 3

 

담당한국대학언론협의회

문의오대영 가천대 교수 (010-3280-7145) 


대학생 탐사보도의 새 지평, “한국대학언론협의회 공모전 시상식 성료


한국대학언론협의회(회장 오대영 가천대 교수)는 30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 19층에서 <대학생 대상 탐사보도 공모전시상식을 열고우수상 1편과 장려상 2편을 시상했다이번 공모전은 중앙일보S와 태광산업이 후원했다.

 

·외부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보도의 공익성독창성완성도, 파급효과 등을 기준으로 엄정하게 심사했다우수상에는 상금 300만원장려상에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었다.

 

우수상은 SWU 청년노동 스피커팀(서울여대 한채연유영주)이 교육부의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문제점을 다룬 <[학생도노동자도 아닌대학생 현장실습 학기제, ‘유명무실’ 규정에 학생 노동침해 여전기사가 받았다.

 

장려상은 녹색지대(홍익대 김진희단국대 송주연국민대 원한빈성신여대 이현솔 등 4개 대학 학생 4)의 <한국 사회에 감춰진 기후위기불평등기후플레이션그린워싱언론기사와 국립창원대 영자신문A(김민성김소하손유정 학생)의 <누가 학생들의 영어를 가르칠 것인가원어민 보조교사의 소멸기사가 받았다.

 

녹색지대의 기사는 기후문제를 둘러싼 여러 문제들을 심층적으로 다뤘다국립창원대 학생들은 원어민 보조 교사들의 행정 및 예산 지원을 담당하는 지자체의 관리 체계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보도했다.

 

오대영 한국대학언론협의회 회장(가천대 교수)은 이번 공모전은 우리 대학생들이 사회 문제와 탐사보도에 더욱 관심을 갖게 함으로써 조금이라도 사회와 언론 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기획했다며 응모작 운데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심층 취재한 우수 기사들이 많았다고 말했다

 

한국대학언론협의회는 전국 80여 개 대학의 학보사방송사 등 언론기관의 ·현직 주간교수들이 참여하고 있는 협의체다. 1960년대 전국주간교수협의회로 출범해 2018년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했다.


(붙임사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