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광장

보도자료

[인신협] 한국인터넷신문협회-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 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관리자 2025-06-10 조회수 93
(사진1)한국인터넷신문협회-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jpg
(사진2)한국인터넷신문협회-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jpg


 

 

 

한국인터넷신문협회-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 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김기정)는 10일 프레스센터 협회 회의실에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회장 김재록)와 나눔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터넷신문의 높은 접근성과 전달력을 기반으로 기부·나눔 문화를 보다 효과적으로 시민들에게 전달하고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적 연대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부·나눔 문화 및 우수 배분 사례의 적극적 홍보 사회복지 현안 및 정책과 연계한 공동 캠페인 추진 나눔 실천 우수사례의 발굴 및 확산 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2002년 설립되어 현재 150개 인터넷신문사가 소속되어 있으며인터넷신문의 공적·사회적 역할 제고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대응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특히 올해 창간 예정인 협회보를 통해 나눔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시민 참여형 기부 안내를 꾸준히 소개할 계획이어서이번 협약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서울 사랑의열매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에 따라 1998년 설립된 법정 전문모금 및 배분기관으로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모금 재원을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배분하여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나눔 현장의 다양한 소식이 널리 전파되어더 많은 시민들이 나눔에 공감하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 김기정 회장은 "언론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차원에서 이번 협약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150개 회원사와 함께 나눔의 가치를 우리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고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관심과 연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소통 체계를 마련하고향후 단계적으로 공동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붙임사진

▶ 6월 10일 오후 3시 30분 한국인터넷신문협회에서 (사진 왼쪽부터)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한국인터넷신문협회 김기정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 


▶ 6월 10일 오후 3시 30분 한국인터넷신문협회에서 (사진 왼쪽부터)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은경 팀장신혜영 사무처장한국인터넷신문협회 김기정 회장허윤철 사무국장장소희 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