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광장

보도자료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제4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입학식 개최

관리자 2024-01-04 조회수 177


한국인터넷신문협회

4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입학식 개최

10개 대학 12명 참여

9주 교육 마치고 채용연계 진행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의춘이하 인신협)는 1월 3일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제4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인신협은 이번 제4기 교육을 위해 지난해 11월 20일부터 12월 8 사이 10개 대학(경북대경희대단국대덕성여대성균관대성신숙명여대전북대중부대한양대)에서 입학생 12명을 선발했다이에 더해 13개 인터넷언론사에서 28명의 신입기자를 추천받아 함께 교육을 행할 예정이다.

 

9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는 김창영 세이프타임즈 대표를 비롯하여 김수헌 MTN 머니투데이방송 센터장김승호 메트로신문 산업부장김용섭 캠핑제국 대표김준일 뉴스톱 대표김형진 중앙일보 모바일 팀장문영기 세이프타임즈 주필엄민용 경향신문 부국장이성주 코메디닷컴 대표이영미 스포츠 전문기자이예찬 언론중재위원회 교육팀 차장이윤찬 더스쿠프 편집장이종렬 필드가이즈 편집장정재용 연합뉴스 선임기자 등이 교수진으로 참여한다.

 

인신협 이의춘 회장은 입학식 개회사에서 교육생들이 9주간의 교육을 통해 기자에게 필수적인 역량과 뉴미디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인터넷신문협회는 예비 언론인들이 현장에 진출한 이후에도 계속해서 개인의 능력을 키워나가고날로 새로워지는 미디어 환경에 적응해 갈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2021년 KINA교육센터(센터장 김창영세이프타임즈 대표)를 설치하여 예비언론인과 인터넷신문 신입기자를 대상으로 한 현장 실무 프로그램을 연 2회 운영하고 있다.




[붙임사진

▶ 3일 오후 2시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4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