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광장

보도자료

[협회 회원사] 마이데일리 - 아프리카 전시회 작품 한·아프리카 정상회담 부대행사에 초대

관리자 2024-05-30 조회수 72
마이데일리1.jpg
마이데일리2.jpg

2024. 5.29 

    보도자료

마이데일리

보도일시 : 배포 즉시

문의 010-2280-7492

   02-785-2935


제목 : 아프리카 전시회 작품 한·아프리카 정상회담 부대행사에 초대

 

부제 : 

-마이데일리·‘하모니 인 심벌즈’의 전시회 작품, 6월 4일 정상회담 부대행사장에 전시

-대한민국 대표 작가 10인의 아프리카 가나 상징 재해석 작품

 



아프리카 문화지원 협력단체 ‘하모니 인 심벌즈 컬렉티브’와 올해로 창간 20주년을 맞은 마이데일리가 주최한 Harmony in Symbols : Adinkra Meets Korean Artistry 2024’ 전시회 작품이 오는 6월 4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한·아프리카 정상회담 부대행사에 초대됐다.

29일 마이데일리와 하모니 인 심벌즈 컬렉티브에 따르면 마이데일리가 주최하고 주한 가나대사관과 하모니 인 심벌즈 컬렉티브가 후원한 이번 전시회는 한·아프리카 정상회담을 앞두고 아프리카의 문화를 국내 대표 10인의 작품으로 미리 만나보는 취지로 마련됐다. 전시기간은 5월25일부터 6월8일까지다.

전시회가 정상회담 부대행사에 초대됨에 따라 6월 4일 아프리카 가나 관련 작품은 일산 킨텍스에서 전시된다.

이석희 마이데일리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준비하면서 아프리카의 아름답고 고유한 문화가 수천 년의 역사를 갖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면서 "아프리카 각국 정상과 사절단의 방한을 환영하며 한국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아프리카의 상징들을 감상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모니 인 심벌즈 컬렉티브의 한유리 아트 디렉터는 "모두 한 마음으로 준비한 행사가 아름다운 울림이 돼 아프리카서밋 부대행사에 함께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하게 준비하고 있다"면서 "아프리카에서 방한하신 대통령들과 장관 등 사절단이 한국 작가들의 아프리카 사랑을 느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의 모티브가 된 아딩크라(Adinkra)는 가나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격언이나 개념을 담은 기호로 도자기·천 등에도 이 문양이 활용된다. 전시회에는 아프리카 국가 가나의 아딩크라 상징을 한국의 대표 작가 10인이 각자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들과 기존 소장 작품들이 출품됐다. 작품 판매에 따른 수익으로 아프리카 가나 현지에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관·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하게 된다.

마이데일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하모니 인 심벌즈 컬렉티브와 함께 한국 작가들과 협업으로 캔버스를 넘어 조각, 자수, 공예를 통해 다양하고 신비로운 아프리카 문화를 보여줄 예정이다. 끝.

 

(사진별도 첨부)

사진설명: 

1. 마이데일리·하모니 인 심벌즈 컬렉티브

2. 아프리카 문화지원 협력단체 ‘하모니 인 심벌즈 컬렉티브’와 올해로 창간 20주년을 맞은 마이데일리가 지난 24일 서울 남산 갤러리UHM에서 ‘Harmony in Symbols : Adinkra Meets Korean Artistry 2024’를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주한가나대사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류진숙 갤러리U.H.M 실장, 황상욱 마이데일리 부장, 서영호 ICF 대표, 이안 작가, 최진호 작가, 장안순 작가, 캐리스 오벤체비 램프티 즈웨네스 주한 가나 대사, 이서후 작가, 박정민 작가, 이존립 작가, 윤명호 작가, 강종렬 작가, 소유진 배우, 이석희 마이데일리 대표, 김주정 작가.

TOP